나이키 킬샷2 사이즈 고민 한방에 끝!

나이키와 제이크루가 합작해서 출시한 나이키 제이크루 킬샷의 그 두 번째, 킬샷 2에 대한 리뷰이다. 

워낙 유명한 신발인데 사이즈에 대해서 정말 미치도록 많이 고민했다. 나와 같이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포스팅을 남긴다.

 

 

 

사이즈 리뷰에 대한 포스팅을 찾아온 사람이라면 구구절절 킬샷2가 왜 이쁜지에 대해서 알고 싶어서 찾아왔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구매를 결정했고 사이즈 오로지 사이즈 리뷰에 대한 내용만을 담을 포스팅이다.

 

착용샷이나 코디법에 대해서 추후에 추가적으로 포스팅할 예정이다. 

 

 

애매해서 둘다 샀다

사이즈 리뷰를 찾아보니, 누구는 반 다운, 누구는 반업, 누구는 정사이즈.

이렇게 아리송한 사이즈를 가진 신발은 처음 본거 같다. 도대체 누구 말을 들어야 하나.

 

그래서 주문했다. 아리송한 사이즈 2개 모두. 본래 나는 나이키 운동화 265를 주로 신기 때문에 265사이즈 하나와 반업한 270 사이즈를 주문했다. 왜냐하면 사이즈 리뷰를 찾아보니 반업이 대세를 이루었기 때문이다. 특히 나처럼 발볼, 발등러에게는 반업이 필수라는 글이 많았다.

 

과연 그 정보들이 나에게도 맞았을까?

 

 

좌측이 265이고 우측이 270 사이즈이다. 육안으로 길이 차이가 나는 게 잘 느껴지지 않는다. 하지만 착용을 해보면 나는 느낄 수 있다. 엄청난 길이 차이를.

 

나이키 킬샷 2는 길이는 길고 폭을 얄상하게 나온 신발이다. 평소 265를 즐겨 신는 나에게 265도 길이 부분은 넉넉하게 잘 맞았다. 그러니 270은 굉장히 크다고 느껴졌다. 적어도 길이 부분에서는 말이다. 

 

이렇게 실제로 신은 모습을 보면 사이즈 차이가 조금 느껴진다. 좌측이 265, 우측이 270이다. 

반업을 할 경우, 왕발 크리가 충분히 뜰 수도 있다는 것은 감안해주어야 한다. 그리고 발등러나 발 볼러에게는 반업으로 꽉끈 따위는 되지 않는다는 것도 확인할 수 있었다. 

 

 

사이즈 실측

궁금해서 사이즈를 측정해보았다. 과연 길이와 폭은 어떻게 될까?

 

 

뒷 굽을 이렇게 줄자 0에 대놓고 신발의 토 부분 끝까지의 길이를 측정하였다. 

 

 

265 사이즈의 경우, 전체 길이는 38센티이다. 만약 나와 비슷한 사이즈를 즐겨 신는 사람이라면 가지고 있는 신발의 사이즈를 한번 측정해보길 바란다. 

 

일반적인 신발이라면 아마 38센티보다는 작을 것이다. 킬샷이 상당히 길게 나온 신발이기 때문이다. 

 

 

270 사이즈의 경우 38.7 센티 정도를 보였다. 260 사이즈와 0.7센치 길게 나온걸 볼수 있다. 

 

그렇다면 폭은 어떻까?

 

 

265의 경우 폭이 9.5 센치 정도이다. 아마 가지고 있는 신발에 비하면 좁은 편인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신발의 콘셉트 자체가 얄상하게 나온 것이다 보니 폭이 좁을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270의 경우 9.7 센티 정도로 265와 0.2센티 정도 차이를 보인다. 근소한 차이를 나타내는 걸 알 수 있다. 

 

사이즈를 측정한 이유는 본인이 가지고 있는 신발 중, 비슷한 컨셉의 신발이 있다면 이와 같이 측정을 해보고 사이즈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함이다. 

 

 

개인적인 사이즈 팁

솔직히 반업은 비추한다. 특히 신발을 크게 신는 것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더더욱 비추한다. 발볼이 넓거나 발볼이 높은 사람이라도 비추한다. 발볼의 타이트함이 크게 개선되지 않기 때문이다.

 

나의 경우 약간의 발 볼러에 발등은 꽤나 높은 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70 사이즈가 265 사이즈에 비해서 특별히 편하다는 걸 느끼지 못했다. 즉, 반업을 하던 정사이즈를 가던 발볼은 여유가 별로 없다. 

 

게다가 270은 길이가 너무 길다 보니 걸을 때 생기는 자연스러운 주름이 매우 부자연스럽게 잡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컨버스와 달리 이러한 가죽 신발은 주름을 피할 수 없고, 이쁘게 잡혀야 신는 맛이 있는데, 반업 사이즈의 신발 주름은 상당히 밉게 잡혀서 보기가 좋지 않았다.

 

그리고 개인적인 느낌으로 딱 신을 때는 아 발볼이 좁구나라고 생각이 되는데, 막상 다 신고 보면 폭이 좁게 느껴져도 신발 모양이 무너진 거나한 느낌을 받지는 못했다. 어퍼 부분이 발볼을 잘 잡아준다는 느낌이랄까, 그렇기 때문에 엄청난 발볼러가 아닌 이상의 평범한 발 볼러들에게는 크게 불편함을 못 느낄 것으로 생각된다.

 

가장 좋은 방법은 나와 같이 2가지 사이즈 모두 주문!!

그럼 현명한 선택 하길 바라며, 포스팅 의견은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만 하시길!!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