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승인, 이거 수정하니깐 승인 받았다

퇴짜를 잘 놓기로 유명한 구글 애드센스. 일명 애드고시라고 불릴 만큼 다수의 사람들이 승인을 받는데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 운이 좋거나 노하우가 있는 사람은 단번에 붙기도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여러 번의 실패를 경험한다.

 

이 또한 시간과의 싸움 아니겠는가, 시간을 버는 자가 돈을 벌 기회가 많은 법. 빨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서 구글로부터 광고 수익금을 받는 광고주가 될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한다.

 

참고로 나는 구글 애드센스 2번만에 도전하여 성공하였다. 이 2번이라는 숫자가 정말 주요한 포인트이다.

나는 첫번째 실패 이후, 딱 이거 하나를 중점적으로 수정을 했고 이후에 승인을 받았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수정한 부분은 정말 중요한 포인트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승인을 받게 된 과정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자

 

1. 구글 애드센스 신청, 그리고 거절

20년 7월 29일 블로그를 개설하였다. 그리고 동시에 첫 글을 썼고 이후로 8월 13일에 두 번째 글을 썼다. 두 번째 글 이후로는 1일 1포스팅을 하고자 노력하였다. 물론 노력을 함에 있어서 제대로 지켜지지 않은 날도 있었다. 그리고 9월 1일에 15번째, 16번째 포스팅을 올리고 난 후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였다. 최소 15개의 포스팅 글이 쌓여야 한다는 게 국롤처럼 얘기되어 왔기 때문이다.

 

처음 구글 애드센스 승인 전략은 정공법이었다. 정직하게, 정말 정보성 글을,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드려서 작성했다. 이러면 나의 진심을 구글에서 알아줄 것이라고 생각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신청 4일만에 이러한 메일이 왔다. 메일 제목만 보고 설레었다.

 

'계정을 활성화하여 수익을 창출하세요'

 

됐구나, 구글 애드센스 승인 별거 아니네, 애드고시 우습구먼라고 생각하고 사이트에 들어가 보니, 아직도 검토 중이란다. 알아보니 이건 구글 애드센스에서 주기적으로 보내는, 그냥 아무 의미 없는 메일이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그리고 무려 2주 뒤에 온 메일 한통. 제목을 보는 순간, 비수가 날아와 가슴에 꽂혔다. 애드센스 가입을 승인할 수 없다니, 왜, 도대체 왜 때문인가, 

 

나는 정말 정직하게, 한 개의 포스팅을 쓰더라도 자료 준비를 철저히, 3시간 이상 소요해가면서 작성했는데, 왜 가입을 승인할 수 없다는 거냐 구글아.라는 절망으로 한 반나절 정도 빠져있다가 생각했다.

 

정말 왜 가입 승인이 거절된 걸까,

 

 

 

 

 

2. 내 블로그 상태를 파악하자

문제가 나타났으면,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는 게 먼저다. 때문에 나의 블로그 상태를 점검해보기로 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은 컴퓨터가 확인해서 판단할 것이다. 그렇다면 컴퓨터가 판단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서 수치화 해보기로 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분석

 

포스팅 개수, 포스팅 내 글자수/사진/내부링크/외부링크로 나눠 파악해보았다. (내부 링크 : 나의 블로그 내 포스팅으로 링크) 일일이 포스팅 하나하나 수정을 눌러서 네이버 글자 수 세기로 글자 수를 체크하고 사진과 링크수를 체크하였다. 디테일하게 어떠한 단어를 쓰면 더 좋은 포인트를 받을 것 같다는 생각이 있었지만, 그것 까지는 확인하기가 무리라고 판단했다. 

 

 

 

 

3. 다수의 합격후기 노하우 확보하기

구글 애드센스 승인후기라고 검색해보자. 아마 엄청나게 많은 후기들이 나올 것이다. 이것들 중 나는 몇 가지에 집중하기로 했다. 

 

1. 포스팅은 15개 이상

2. 글자수 1500자 이상.

3. 사진수는 적게.

4. 링크는 가능한 달지 말 것.

5. 문장 끝에는 항상 마침표를 넣을 것.

6. 글쓰기 맞춤법 준수할 것.

 

여기에서 1번 2번은 충족했다. 그럼 나머지 것들에 대해서 고쳐보기로 마음먹었다.

 

 

 

 

4. 기록하고 도전하자

첫 번째 실패 이후 여러 가지 생각을 했는데, 결론은 왜 떨어졌는지를 알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향후에도 추가적인 블로그 계정이나 사이트 개설 등으로 수입 모델을 다각화한다면 애드센스는 필수의 부가적인 수입원이 될 것이다. 이때마다 애드고시가 발목을 잡고 시간을 늘리게 된다면, 매우 비효율적일 것이라고 생각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분석

포스팅의 글자 수는 대부분 1500자 이상을 만족했다. 사진을 줄여볼까, 링크를 줄여볼까 고민하다가 결국 링크로 선택했다. 사진이 없으면 설명이 안 되는 글이 많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본래 포스팅 내 링크를 걸어둔 23개 중 1개를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삭제하였다. 이 과정에서 사진도 일부 지우긴 했지만, 아주 소량이다. 

 

이렇게 수정을 하고, 가입 거절 메일을 받은 바로 다음날, 재신청하였다. 그러니깐 9월 17일이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그러고 5일 이후, 구글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받을 수 있었다. 다행히도 포스팅 내 링크라는 주요 실패 인자만 걸렸기 때문에 통과된 게 아닌가 싶다.

 

추가적으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 요인으로 뽑을 만한 것이 있었다면, 구글 애드센스 가입신청 이후에도 꾸준히 포스팅을 해서 재신청 당시에는 포스팅 개수가 30개였다는 것 정도일 것이다.

 

 

구글 애드센스 가입 승인 문제만이 아니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원인을 먼저 파악하고 돌파구를 찾아보고 실행에 빨리 옮겨야 한다. 그렇다면 어떠한 문제든 해결하는 데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아마 이 글을 보러온 사람이라면 애드센스 승인에 목이 마른 사람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파악하고 생각하고 실천하도록 하자!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길 바란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