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영흥공원 푸르지오 분양가, 입지 분석 한방에!

작년과 올해 수원의 분양시장이 매우 뜨겁다. 최근 경기도 내에서도 수원지역의 아파트 가격이 큰폭으로 오름과 더불어대단지 규모의 아파트들이 분양을 많이 시행했기 때문이다.

 

대표적으로 수원내에서 뜨거웠던 분양지역은 화서, 매교, 영통/망포 정도로 볼수 있다.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에 이어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이 평균 경쟁율 40.4 : 1을 기록하면서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쳤다. 이어서 매교 재개발지역의 4개 단지 중 3개 단지가 분양을 마쳤다. 매교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78:1, 매교역 푸르지오 SK뷰 145:1, 수원 센트럴 아이파크자이 16:1 이라는 높은 경쟁율을 보이며 뜨거운 지역임을 다시한번 확인시켜주었다.

 

 

그리고 영통에서 기다리고 기다리던 수원 영흥공원 푸르지오의 분양이 곧 시작될 예정이다. 수원시민, 그중에서도 영통시민들이 정말 오래 기다리던 영통지역의 신축아파트 분양이다. 참고로 여기서 말하는 영통지역이라고 함은 최근에 분양한 영통아이파크캐슬 3단지 위치와는 조금 다르다. 사실 영통아이파크캐슬 단지는 망포 생활권이고, 보통 수원의 영통지역이라고 함은 노태우 정권 당시, 미니 신도시급으로 만들어진 청명역, 영통역 인근의 대규모 아파트 단지를 의미한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만큼 서론이 길었다. 수원 영흥공원 푸르지오 입지 분석을 하나씩 해보도록 하자

 

 

1. 교통 

 

수원 영흥공원 푸르지오 파크비엔은 영흥공원 내에 위치하게 된다. 초기에는 공원 내 약간 북동쪽에 위치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최종적인 위치는 북서쪽에 가까워졌다. 초기 북동쪽 위치도 딱 괜찮다라고 생각할만한 입지는 아니었는데, 위치를 옮기면서 입지가 더 불리해졌다는 의견이 많다.

 

 

지하철 역부터 살펴보자. 가장 가까워 보이는 지하철역은 청명역이다. 현재는 공원 내에 도로구성이 안되어 있어 도보거리 산출이 되지 않았다. 그래서 최대한 가까운쪽으로 도보 이용 시, 비슷하게 걸릴만한 위치를 찍어 확인해 보았다. 결과는 도보 26분, 거리는 1.8km 수준이다.

 

직선거리를 보아도 거리가 1.1km 로 도보 16분이 소요되는 거리이다. 청명역과 완전 직선거리일때 말이다. 최소한 20분은 걸릴만한 위치라고 보면 될 것이다. 완전 역세권이라고 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서울 접근을 위한 방법으로 버스를 이용한다고 가정한다면, 직선거리 약 580m, 도보 13분 거리에 버스 정류장이 있다. 5006번, 5007번 버스를 이용하면 각각 강남과 서울역을 이용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2. 학교 접근성

 

수원 영흥공원 푸르지오 입주자들의 자녀가 배정받을 초등학교는 아마 황곡초등학교, 영덕초등학교 일 것이다. 

 

 

단지 내에서 차이가 조금 있겠지만, 황곡 초등학교까지는 도보 10분정도, 영덕 초등학교까지는 도보 13분 정도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다만 황곡 초등학교는 골목길과 대로변을 건너야하기 때문에 등하교길이 좋지만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영덕 초등학교의 경우, 공원 내 길이 형성될 예정이기 때문에, 등하교길이 곧 공원 산책로가 될 것이다. 

 

반경 900m 이내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가 모두 위치해있다. 다만 인근에 단지가 워낙 많기 때문에, 모두 수용이 가능할지는 의문이지만, 아무튼 학교와는 멀지 않은 거리에 위치해있다.

 

 

3. 직주 근접성

 

인근 직장과의 근접성을 살펴보도록 하자.

 

 

삼성전자라는 아주 강력한 기업이 바로 인근에 위치해있다. 그만큼 수요자들이 있을수 있다는 의미다. 사실 수원 영통아이파크캐슬 1, 2, 3 단지와 망포 힐스테이트도 삼성전자 덕을 톡톡히 본다고 할수 있다. 그런 관점에서 본다면 영흥 푸르지오도 상당히 기대되는 단지이다. 

 

 

4. 숲세권

 

수원 영흥공원 푸르지오의 최고의 장점은 바로 숲세권이라는 것이다. 대규모로 재조성 될 영흥공원의 한복판에 위치하게 되는 아파트라 그 메리트가 더 클것으로 생각한다. 참고로 영흥공원의 크기는 서울숲과 거의 비슷한 규모이다. 도심 내에 엄청난 규모의 공원이라고 보면 된다.

 

다만, 영흥공원 바로 옆에는 소각장이 위치해 있다. 해당 소각장이 아파트 가격에 어떠한 영향을 끼칠지는 준공 후에 봐야 알수 있을듯 하다.

 

 

5. 예상 분양가

 

자, 그럼 분양가에 대해서 한번 예상해 보도록 하자. 혹자들은 평당 2,000만원까지 나올수 있는 단지다라고 말하지만, 현실적으로 가능하지 않다. 수원은 투기과열지구 임과 동시에 HUG의 고분양가 관리지역이다. 때문에 최근 수원지역에 분양한 아파트들의 가격과 대동소이하게 나올수 밖에 없다.

 

 

최근 수원지역에 분양한 아파트들을 보자. 34평 기준으로 6억 1000만원 ~ 6억 6000만원 수준이다. 중간 정도 가격을 예상해보면 84타입 기준, 약 6억 3천만원 정도가 예상이된다. 평당 1850만원정도 선이 예상된다

 

 


개인적으로도 수원 영흥 푸르지오는 기대가 정말 많은 아파트이다. 주거단지가 이미 크게 형성된 영통에 메가급 공원을 낀 아파트가 생긴다는 것에 큰 기대를 품고 있다. 분양가도 최근 수원의 시세로 본다면 꽤나 합리적으로 나올 것이라고 생각이 된다. 얼마전에 분양한 영통 아이파크 캐슬 3단지 보다 더 높은 경쟁율이 나올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예상한다.

 

분양공고가 이번주 금요일에 뜰 예정이라고 하니, 분양공고 이후에 아파트 타입과 세대에 대해서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